티스토리 뷰

마이크로 소프트 (MS) 대변인은 세계가 급속하게 "컴퓨팅 능력을 잃고있다"고 경고했다.

Satya Nadella는 다 보스의 세계 경제 포럼 (World Economic Forum in Davos)에서 가장 어려운 문제의 일부를 풀기 위해서는 초고속 양자 컴퓨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Nadella는 기후 변화를 막기 위해 탄소를 흡수 할 수있는 촉매를 만드는 방법을 언급했다.

그는 컴퓨터 처리 능력이 증가하지 않으면 달성 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무어의 법칙은 다소 위축되고있다"고 나 델라는 2 년마다 컴퓨터 칩의 힘이 두 배가된다는 격언을 언급하면서 대표단을 구성했다.

그는 "이 인공 지능에 관한 우리가 이야기하는 풍부한 경험을 모두 창출하기 위해 양자 컴퓨팅이 필요했다"고 덧붙였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최고 경영자 (CEO)는 또한 일자리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재 스킬링 프로그램 (re-skilling programs)"을 목표로 삼아 "돈의 가장 큰 낭비 중 하나"라고 불렀다.

직업이 세계화 또는 자동화에 상실된 사람들을 재 훈련하기 위해 고안된 이러한 계획은 종종 "노동 시장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에 대한 진정한 이해없이 끝난다"고 Nadella는 주장했다.

대신, 2014 년에 Microsoft의 지배하에 자리 잡은 인도 태생의 최고 경영자는 학교 커리큘럼을 개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증강 된 현실에 익숙해 질 필요가있는 학교를 졸업 한 사람들이 더 많이 필요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 할 수 있습니다."

"학교의 대부분의 커리큘럼이 여전히 컴퓨터 과학을 수학이나 물리처럼 인식하지 못한다는 사실은 단지 미친 것입니다."

나 델라 장관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컴퓨터 과학의 중학교 교사가 최고 품질이어야합니다."

그는 또한 Microsoft가 점차 집중하고있는 인공 지능은 그 원인이 아닌 실업에 대한 해결책의 일부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세계 경제 포럼 (World Economic Forum)의 책임자 인 클라우스 슈왑 (Klaus Schwab)은 첨단 기술 경영진들이 제품이 경제적, 정치적, 사회적 삶에 초래할 수있는 혼란을 고려해야한다고 촉구했다.

슈 워브 미 국무 장관은 "우리가 지금 행동한다면 인공 지능과 같은 기술이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의 삶과 전망을 지속 가능하고 의미있게 개선 할 수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능형 클라우드란 인지컴퓨팅 능력을 갖춘 약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의미한다. MS의 지능형 클라우드를 활용하면 기업은 컴퓨터 비전(보는 능력), 언어 이해(읽는 능력), 스피치(말하는 능력), 애널리틱스(데이터분석), 외국어 번역. 데이터 검색 등의 능력을 갖춘 인공지능을 직접 개발할 수 있다. 이는 AWS가 공개한 인공지능 기술인 아마존 레코그니션, 아마존 렉스, 아마존 폴리 등과 동일한 역할을 한다.

MS의 지능형 클라우드는 29개에 이르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갖추고 있다. 고객 응대 서비스를 자동화할 수 있는 기업용 챗봇을 개발할 수 있는 ‘MS 봇 프레임워크’, 영상 속의 사람과 사물을 판독하고 움직임을 데이터로 수치화할 수 있는 ‘맞춤형 비전 서비스&비디오 인덱서’, 인공신경망을 활용한 번역 기술이 적용된 MS 번역 API와 이를 프레젠테이션 도중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한 프레젠테이션 번역, 기업이 개발한 인공지능의 성능을 클라우드상에서 테스트하고 강화할 수 있는 실험실 ‘애저 배치 AI 트레이닝’ 등이 MS가 이번에 공개한 인공지능 신 기술의 대표적인 사례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